적금을 가입하려 생각하고 계시다면 우선 어느 은행에 넣어야 안전한지 그리고 어느 은행에 넣어야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들을 하실 텐데요.
적금은 가입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또한 은행별로 종종 이율도 바뀌니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신다면 좋겠죠.
우선 이율은 아무래도 저축은행들이 가장 높습니다. 그럼 1 금융권 은행부터 저축은행까지 이율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개월 적금 이율 순위
6개월 정액적립식으로 설정했을 시 역시 저축은행의 이율이 높았는데요 동양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이 세후 이자율 2.12%로 가장 높은 이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저축은행을 제외하고 시중 1 금융권만의 이율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한국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 세후 이자율이 0.85%로 가장 높았습니다. 역시나 저축은행보다는 이율이 낮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12개월 적금 이율 순위
12개월 정액적립식으로 설정 시 스마트저축은행과 페퍼저축은행이 세후 이자율이 2.96%로 가장 높았습니다.
같은 조건으로 1 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 WON적금 상품이 이율 1.61%로 가장 높습니다.
24개월 적금 이율 순위
24개월 정액적립식으로 설정 시 예가람저축은행이 세후 이자율 2.54%로 가장 높았습니다.
같은 조건으로 1 금융권에서는 수협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상품이 이율 1.35%로 가장 높습니다.
36개월 적금 이율 순위
36개월 정액적립식으로 설정 시 예가람저축은행이 세후 이자율 2.71%로 가장 높았습니다.
24개월과 마찬가지로 36개월도 1 금융권에서는 수협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상품이 이율 1.44%로 가장 높습니다.
금융상품통합비교 공시 사이트 바로가기
위에 알려드린 것 이외에 직접 적립방식, 지역 등을 설정하셔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