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쵸의 하고싶은 이야기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레트로 바람이 불면서 추억의 오락실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게임기가 중국을 중심으로 많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는데요.

저도 예전 오락실게임을 많이 즐기던 세대인지라 몇 개의 레트로게임기를 구입하였는데 그중에서 powkiddy사에서 만든 a12에 대하여 간단히 사용기를 써보겠습니다.

일단 powkiddy란 중국회사는 참 대단한 거 같습니다. 저작권따위는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레트로게임기를 만들어 마구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나온 게임기 중 RG350이란 게임기가 히트하고 얼마 안지나 A12가 출시되었죠...A12는 5-6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9인치 화면에 바탑 형태의 게임기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이라 많이도 팔리고 화제도 많이 되었죠.

 


 

스펙으로는 CPU는 쿼드코어 ARM CORTEX-A7,디스플레이는 9인치 1024*600해상도,배터리 4000MAH,3W 모노 스피커입니다.

 

저는 큐텐에서 쿠폰 먹여 5만원 중반에 구매했고 열흘쯤 걸려 배송받았습니다.

외관은 약간 촌스런 빨강이고 플라스틱 재질은 그냥 적당한 완구용처럼 보였습니다. 그래도 가격이 워낙 깡패다 보니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디스플레이는 IPS 액정도 아니고 저렴이 액정이다 보니 색감도 물 빠진듯한 색감에 시야각도 안 좋습니다.

요즘에는 IPS 액정을 구매하셔서 개조도 많이 하시던데 저는 가성비로 쓰는 제품에 굳이 그럴 필요까지는 없겠다 싶어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틱은 쓸만한데 저는 버튼이 정말 맘에 들지 않더군요. 24mm버튼을 쓰는데 가뜩이나 촌스런 색의 외관인데 버튼의 색도 촌스러 보였고 키감도 별로고 딸각거리는 소음도 커서 맘에 안 들어 권바 클리어 버튼으로 바꿨습니다.

기존에 비해서 소음도 확연히 줄었고 키감도 기본 버튼에 비해 한결 가벼이 눌리고 감도 좋아졌습니다.

 

 

구입하면 기본으로 32기가 메모리에 게임이 포함되어 오는데 대략 2000여 가지 게임이라고 하지만 중국판 게임도 많고 중복된 게임도 많습니다. 할만한 게임은 몇 가지 되지 않습니다.

첨에 한글화 작업도 해야 하고 기본으로 쓰기에는 부족한 게 많은 게임기 이기에 펌웨어 작업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번거롭고 시간도 걸리지만 해놓으시면 다른데?라고 느낄 정도로 만족하실 겁니다.

펌웨어는 무적풍화륜 소통카페를 통해 받으시면 됩니다.

 

무적풍화륜 소통카페 : 네이버 카페

유튜버 무적풍화륜의 소통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셨다면 기본펌에서 구동이 힘든 언더커버캅스.닌자베이스볼.제로팀 등의 게임구동이 가능해집니다.

레트로 아크의 다양한 코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서 가능한 방식인데 나름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고사양 게임기가 아니라서 PS1도 버겁습니다. 그냥 예전 오락실게임정도한다 생각하고 세팅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피커는 3W의 모노 스피커인데 소리는 우렁차나 너무 중저음으로 나와서 음질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배터리는 두 시간 넘어가면 밥 달라 하는 거 같고 충전은 C타입이지만 1A 충전기를 사용해야 해서 충전 속도는 많이 느립니다.

HDMI 연결단자가 지원되어서 TV랑 연결도 가능합니다.

 

이 게임기는 가격적으로 훌륭한 거지 성능적으로는 별로입니다. 5만원대의 가격으로 바탑 게임기 처럼생긴 게임기를 방안에 들여놓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인테리어용으로만 사용해도 본전은 할거 같으니까요.^^

개인적으로 가격이 좀 더높아져도 IPS액정에 좀더 좋은 칩셋을 써서 출시했으면 어땠을까 라고 생각해봅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올라가면 가성비가 떨어지니 이 정도 화제가 못되었겠죠?

 

플스나 PSP 드캐 게임도 하고 싶으신 분이나 세팅에 시간들이기가 힘드신 분들은 A12 구입 안 하시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