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아파트 가격 상승과 동시에 전세가도 같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젊은 청년들의 독립이 정말 쉽지 않은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에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위해 1.2%의 낮은 금리로 최대 1억까지 전월세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그럼 이글을 보시고 전세대출을 받으시려는 청년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하여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일종의 담보대출입니다.
주택도시 기금, 한국 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 보증 공사 등의 보증기관에 신청을 하고 전세계약에 대한 보증서를 발급받고 보증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려주는 방식입니다.
일반 전세대출보다는 금리가 조금 저렴하며 취업 일자와 상관없이 중소기업 취업 청년이시라면 1.2%의 금리로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2년에서 최대 10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
중견 및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위해 주택도시 기금에서 낮은 금리인 연 1.2%의 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주는 청년 대출상품으로 만 34세(병역의무 마쳤을 시 최대 만 39세까지) 연 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에게 임차보증금의 80~100%를 대출해 주는 제도입니다.
대출 대상 : 중견 및 중소기업 재직자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의 청년
(병역의무 이행 시 39세까지 연장 가능)
대출 금리, 한도 : 고정금리 연 1.2%, 최대 1억 원 까지
대상 주택 : 임차 보증금 2억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
대출 기간 : 최소 2년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 방법 : 만기 일시상환
계약을 원하는 주택에 융자가 없다면 10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전세가가 매매가보다 높다면 대출이 불가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필요서류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진행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 회사, 부동산 총 3종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개인서류
발급받은지 3개월 이내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이 필요하며 최근 5년 이내의 주소 변동 이력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