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쵸의 하고싶은 이야기

반응형

정부에서 지원중인 고금리 대안 대출 상품인 햇살론 15 상품을 신한은행에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이전 햇살론17상품 금리를 2% 인하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햇살론15의 신청자격 및 한도, 금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신청자격

신한은행 햇살론15는 최저 신용자에게 긴급 생활자금 및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신 분들을 위해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대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아래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시면 신한은행 햇살론15의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3개월 이상 재직중이거나 또는 사업을 영위 중이신 분 연금을 1회 이상 수령 중인 분

2)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상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3)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하신 분

 

위의 3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과대출 상태라면 대출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는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분이시라면 모바일로도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며 그 외의 대상자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한도 및 상환기간

신한은행 햇살론15의 한도는 일반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 원까지 가능하며, 특례보증의 경우 최대 14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보증은 은행에 방문하여 보증을 신청하는 것이고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자금용도를 소명하신후 특례보증 승인을 받은 것을 말합니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가계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일반보증으로 신청하여도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가 증액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상환기간

3년 또는 5년중 선택하여 신청 가능하며 원리금분할상환으로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 부여는 불가합니다.

대출상환기간을 한번결정하시면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고려하여 신중한 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금리

 

신한은행 햇살론15 금리

연 15.9%의 단일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실행 후 성실상환 시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3년 약정 시 3.0% 5년 약정 시 1.5%의 보증료율이 인하됩니다.

 

만약 본인이 최저신용자가 아니라면 햇살론15보다는 다른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필요서류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소득확인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문의사항은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 상담센터에 문의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실행 전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확인해 보신 후에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