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쵸의 하고싶은 이야기

반응형

굴삭기운전기능사

 

 

많은 근로자 또는 직장인 분들이 만약을 대비해 생각하고 계신 것중 하나가 자격증일 텐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남성분이라면 한 번쯤은 생각해본 인기 자격증인 굴삭기운전자격증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굴삭기의 수요가 높아지고 이에 따른 임금도 꽤 높다고 합니다. 굴삭기운전기능사에 도전하셔서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운용력을 쌓으셔서 취업 걱정에서 벗어나고 노후대비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굴삭기운전기능사 시험종목

 

굴삭기 운전기능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보셔야 하는데 시험을 응시하기 위한 자격의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1. 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시험

 

필기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 하여야 하고 시험시간은 60분입니다.

문제는 4지 택일 객관식으로 출제 되고 난이도는 생소한 용어와 언어들도 많아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지만 필기 기출문제 교재를 구입 후 준비를 잘하신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에 한번 합격을 하셨다면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은 필기시험에 면제를 받습니다.

 

시험과목 : 1. 건설기계기관 2. 전기 및 작업장치 3. 유압일반 4. 건설기계관리법규 및 도로통행방법 5. 안전관리

 

2.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실기시험은 굴삭기의 운용능력과 도로주행을 보게 됩니다.

시험시간은 6분이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셔야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굴삭기를 잘운용하는지의 여부도 중요하지만 장비점검과 안전주행 여부도 평가대상입니다.

 

3. 굴삭기운전기능사 시험 응시 수수료 

 

필기 : 14,500원   실기 : 27,800원

 

 

굴삭기 운전기능사 국비지원

 

굴삭기는 평소에 운용해볼 기회가 없기에 전문 중장비 직업전문학교를 통해 굴삭기 운용능력 훈련을 통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굴삭기 운전기능사는 국비지원이 가능하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내일배움카드"를 검색 후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신청하세요.

 

2021년 굴삭기운전기능사 시험일정

 

굴삭기 운전기능사는 일주일에 한 번씩 상시 시험이 치러지고 있기에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험일정은 큐넷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홈페이지 접속 후→기술자격시험 메뉴의 시험일정→국가기술자격시험일정→국가기술자격(상시) 순으로 들어가신 후 나오는 항목을 선택하셔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굴삭기운전기능사 시험 합격률

최근 5년간 합격률을 보면 인기 많은 자격증이라 매년 응시인원이 증가하고 있고 필기는 평균 60%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실기는 평균 40% 초반으로 합격률이 좀 저조한데 잘 준비하신다면 저 40% 안에 들어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2021년 4월 5월 15회, 16회 시험일정입니다. 

굴삭기 운전기능사에 도전해보시기로 하셨다면 잘 준비하셔서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1 ALL PASS 굴삭기운전기능사 필기시험 총정리 문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