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쵸의 하고싶은 이야기

반응형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죠.. 카카오 뱅크의 장점을 생각한다면 편리함을 꼽을 수가 있는데 이 때문에 카카오뱅크에서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목차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카뱅 홈페이지

    나이 만 19세 이상
    대출대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의 직장인
    대출한도 최대 1억
    대출금리 최저 연 3.201%
    대출기간 1년
    ※ 대출 만기 전 연장 신청이 필요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시려면 재직기간 1년 이상, 연소득 3,000만 원 이상이 되어야 하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또한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하며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및 한도

    카뱅 대출금리

    ※ 대출금리 =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
    ※ 기준금리는 금융채3개월(변동주기: 3개월) 또는 금융채1년(변동주기: 1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융채3개월을 선택한 경우, 매 3개월마다 해당 시점의 금융채3개월 금리에 연동하여 대출금리가 변동되며, 금융채1년을 선택한 경우에는 매 1년을 주기로 변동됩니다. 만기가 된 경우에도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는 변경됩니다.
    ※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대출기간 중이더라도 증액(한도늘리기) 또는 금리인하요구에 의한 실행 시에는 대출금리를 다시 산정하여 적용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 까지입니다.

    대출한도는 본인의 부채 및 신용도에 따라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리는 2021년 4월 29일 기준 최저 연 3.105% ~ 최대 5.123%입니다.

     

    특징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 상품은 중도상환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며 본인 신용상태 개선 여부에 따라 금리인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증빙서류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만기 전 연장 신청을 통해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 일시상환입니다.

     

    필요한 증빙서류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신용대출의 차이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신용대출은 모두 신용대출 상품이지만 차이점으로는 사용방법 및 상환방법에 따라 구분하고 있으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대출한도 내에서 필요한 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며, 대출 만기 시까지 대출한도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신용대출은 대출 실행일에 대출금액을 입출금통장으로 한 번에 입금받아 이자를 부담하게 되지만, 분할상환방식을 선택한 경우, 매월 원금을 갚아나갈 수 있어 만기 시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의 신청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뱅 대출신청방법

    마이너스통장 신청 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재직/소득정보의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PC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신청시에는 메인페이지 오른쪽 위에 보이는 "서류제출하기" 를 클릭하고 로그인후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서류제출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주시고 하단에 (...)을 클릭하시면 나오는 [대출신청]→[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선택해주세요.

     

    2)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누르신 후 본인의 한도와 금리를 조회합니다.

     

    3) 가계대출 상품설명서 및 필수항목에 체크하시고 약관 전체 동의 체크하신 후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카테고리 연관글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 대상, 신청방법, 한도 총정리

    가뜩이나 어려운 취업난에 더해 코로나 19로 더욱 생활이 어려워진 청년층을 위해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이 시행되었습니다. 특례보증은 햇살론 유스를 처음 이용하는 청년층에 한해 일반 생활

    honcho.tistory.com

     

     

    2021 근로자 햇살론 대출 한도 자격 금리 및 신청방법 총정리

    코로나와 경기침체 등의 이유로 생활이 어려워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이죠 정부에서는 이런 분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근로자들에게 소액 대출 지원 사업을 하고 있고 그중 하나인

    honcho.tistory.com

     

     

    2021년 최신 전세자금대출 4종 조건과 금리 알아보기

    요즘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아파트 가격으로 매매나 전세를 생각하실 때 대출을 생각 안 하기 힘들어진 거 같습니다. 대출을 받을시 이자납부는 기본적으로 생각하셔야 하는 부분이므로 조금이

    honcho.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